보겸 발냄새 팩트체크 이거 실화냐
- 실시간이슈
- 2018. 6. 1.
얼마전 포털 사이트에 인기 1인 크리에디터인 보겸 발냄새에 관한 내용이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였습니다. 왜 보겸 발냄새가 갑자기 이슈가 되었는지 궁금하여 많은 독자 여러분들을 대신하여 제가 직접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초지종은 이렇습니다. 얼마전 BJ보겸은 송파구 신천에 있는 신발을 벋고 들어가는 고깃집에 간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때 가조쿠(보겸의 팬을 부르는 애칭)을 우연히 만났다고 합니다. 하지금 그 팬분 께서 보겸의 발냄새가 좀 난다는 걸 느끼셨는지 댓글을 통해 보겸 발냄새 완전 심하다고 글을 올리면서 화제가 되기 시작하였는데요
이 사태가 억울했던 보겸은 직접 자신의 발냄새를 수치로 정확하게 체크하여 본인이 클린 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냄새측청기와 함께 자신의 발냄새를 측정할 신발과 비교 대상인 홍어, 두리안 등을 준비하여 방송을 하였습니다.
보겸이 약 6개월간 한번도 빠짐없이 신었다고 밝힌 지브라 이지부스트. 냄새측정기로 측정하기 전 직접 냄새를 맡아봤고 조금 냄새가 나긴 하지만 많이 나는 정도는 아니라고 방송을 통해 밝혔는데요
하지만 보겸의 이지부스트에 냄새측정기를 갖다 대는 순간 믿지 못할 일이 벌어지고 맙니다. 신발을 측정하기전 홍어와 두리안 냄새 측정에선 0.4대의 수치를 보였었는데 보겸 발냄새는 32를 넘어 멈출 생각을 하지 않고 기하 급수적으로 수치가 올라가기 시작하였습니다.
냄새측정기의 수치가 보여주듯 결국 보겸의 발냄새는 실화였음을 인정하기 이르렀는데요 같이 측정을 한 두리안, 홍어, 취두부 보다 몇 천배의 발냄새 파워를 인증하였습니다.
방송 말미에는 보겸의 이지부스트에 발냄새 제거제를 뿌리는 모습이 보여졌는데요 아무래도 이런 제품을 잘 사용하면 신발 냄새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냄새제거제를 사용한 후 보겸 발냄새를 다시 측정하였는데 수치가 많이 줄어들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보겸 발냄새에 대해 어찌된 영문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방송 영상은 보겸 유튜브 채널 검색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